package day22_2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alculato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1번째 정수를 입력하세요: ");
int x = sc.nextInt();
System.out.print("2번째 정수를 입력하세요: ");
int y = sc.nextInt();
Calculator cal = new Calculator(x,y);
cal.setNum1(x);
cal.setNum2(y);
System.out.println(cal.sum());
cal.setNum1(75);
cal.setNum2(5);
System.out.println(cal.sub());
System.out.println(cal.mul());
System.out.println(cal.div());
}
}
package day22_2;
public class Calculator {
private int num1;
private int num2;
public Calculator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}
//메소드 작성
public void Calculator(int num1, int num2) {
}
public void setNum1(int num1) {
this.num1 = num1;
}
public void setNum2(int num2) {
this.num2 = num2;
}
public int sum() {
return (this.num1 +this.num2);
}
public int sub() {
return (this.num1 -this.num2);
}
public int mul() {
return (this.num1 *this.num2);
}
public double div() {
return (this.num1 /this.num2);
}
}
package day22_1;
public class Pockemon {
//스스로 동작 X 설계만 진행하는 클래스 -> main메소드 사용 x
//포켓몬 도감 설계도 -> 포켓몬 정보 저장 , 기능,
//포켓몬 정보 : 타입 - String, 이름 - String, 방어력-int, 공격력-int, 체력-int,
//생성자 메스드 필요
public Pockemon(String name, String type, int shield, int attack, int hp) {
this.name = name;
this.type = type;
this.shield = shield;
this.attack = attack;
this.hp = hp;
}
public Pockemon(String name, String type) {
this.name = name;
this.type = type;
}
//포켓몬 속성정의
//접근지정자 제한주기 -> 다른사용자에 의해서 정보가 수정되지 않도로 하기 위함.
private String type;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shield;
private int attack;
private int hp;
//메서드 포켓몬의 속성을 조회할 수 있는 get 메서드 생성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String getType() {
return type;
}
public int getShield() {
return shield;
}
public int getAttack() {
return attack;
}
public int getHp() {
return hp;
}
}
package day22_1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public class Pocke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//1.pockemon 클래스를 통하여 mon1 객체 생성!
// Pockemon mon1 = new Pockemon();
//
// mon1.name = "파이리";
// mon1.type = "불";
// mon1.shield = 20;
// mon1.attack = 50;
// mon1.hp = 80;
Pockemon mon1 = new Pockemon("파이리", "불", 20, 50, 80);
Pockemon mon2 = new Pockemon("피카츄", "전기", 60, 80, 100);
Pockemon mon3 = new Pockemon("꼬부기", "물", 50, 50, 50);
Pockemon mon4 = new Pockemon("꼬부기", "물");
System.out.println("mon2의 이름 : "+mon2.getName() +" 타입 : "+mon2.getType());
System.out.println("mon3의 이름 : "+mon3.getName() +" 타입 : "+mon3.getType());
System.out.println("mon1의 이름 : "+mon1.getName() +" 타입 : "+mon1.getType());
// mon2.type = "물"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"mon2의 이름 : "+mon2.getName() +" 타입 : "+mon2.getType());
System.out.println();
//포켓몬을 담을 수 있는 가방 만들기 -) 배열사용
Pockemon[] pocke = new Pockemon[3];
pocke[0] = mon1;
pocke[1] = mon2;
pocke[2] = mon3;
//반복문을 활용해서 한번에 포켓몬정보 가져오기?
for(int i = 0; i<pocke.length; i++) {
System.out.println("mon"+ (i+1) +"의 정보 : " + pocke[i].getName()
+ "," + pocke[i].getShield()
+ "," + pocke[i].getAttack()
+ "," + pocke[i].getHp() );
// 가변 리스트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타입으로 생성하기
}
// 가변 리스트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타입으로 생성하기
// import 작업 필요하다.
// 어떤타입으로 만들지가 중요하다. 타입 지정
//
ArrayList<Pockemon> pocke_list = new ArrayList<Pockemon>();
//ArrayList .add()
pocke_list.add(mon1);
pocke_list.add(mon2);
pocke_list.add(mon3);
//ArrayList에 담긴 내용 확인하기 -> .get()
System.out.println();
for(int i=0; i<pocke_list.size(); i++) {
System.out.println(pocke_list.get(i).getName());
}
}
}
package day22;
public class Person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erson person1 = new Person();
Person person2 = new Person("최영재", 43);
person1.setName("강다현");
person1.setAge(20);
System.out.println("Person1의 이름 : " + person1.getName() +" 나이 : " + person1.getAge() );
System.out.println("Person2의 이름 : " + person2.getName() +" 나이 : " + person2.getAge());
}
}
package day22;
public class Person {
//사람의 이름과 나이, 행동들을 정리할 수 있는 클래스를 생성하자
//클래스의 구조 -) 필드(속성)(데이터)와 메소드 (행동,로직)
// 1. 필드 정의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//생성자 메소드의 특징
//1.리턴타입이 존재하지 않는다
//생성자 메소드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하다.
//default 생성자 메소드
//2.생성자 메소드의 오버로딩이 가능하다.
//
public Person() {
}
//Person 생성자 메소드 오버로딩 (중복정의)
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public String getName() {
//설계도에 저장되어 있는 name 리턴하는 기능
int name2 = 33;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//메소드 호출시 작정되는 매개변수 데이터를 설계도에 저장하는 기능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Age() {
//설계도에 저장되어 있는 age 리턴하는 기능
return age;
}
public void setAge(int age) {
this.age = age;
}
}